RAAD.CO.KR
로그인 회원가입
합격자 후기
홈 > 포트폴리오 > 합격자 후기

SVA, Art center - 광고디자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raad 작성일16-11-18 16:16 조회3,964회 댓글0건

본문

 

미국
School of Visual Arts (SVA)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장학금 $2,500 per semester (Renewable)
Ringling
광고디자인(Advertising) 전공 편입 합격생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와 합격한 학교이름과 전공 소개 부탁 드릴께요.
가천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과를 일년 마치고 현재 미국의 SVA, Art center(ACCD), Ringling (모두 광고디자인학과 advertising)에 합격을 했습니다. 
어느 학교로 입학할지 학교 결정은 아직 미정입니다.(행복한 고민이긴 합니다...)

 
*유학준비는 언제 시작하셨고 기간은 얼마나 준비하셨나요~?
대학교를 1년 마치고 군대 전역 후 바로 유학준비를 시작했습니다.
2015년 2월부터 15년이 끝나기전에 준비를 마치려고 생각하고 시작을 했죠.
순서는 영어를 끝내고 현 학교의 학점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복학과 함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고 아웃라인을 잡았습니다.
2월부터 강남에서 토플학원을 다니며 약 3개월정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점수가 난 뒤에 마음을 못 잡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포폴준비시기가 좀 늦어졌지만요.
포트폴리오는 라드유학미술원에서 약 5달 정도를 준비하였고
학과의 특성을 첨부한 작품과,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본드로잉 그리고 전공 작업을 최종적으로 포트폴리오에 첨부하였습니다.
스케치북도 제출해야하여 틈틈히 지하철, 카페등에서 그렸구요. 저의 학과가 시각디자인학과였기에 국내 입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본기는 건너 띄고 시작을 했지만 국내입시의 틀을 깨는것이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라드에서 많은 작품들을 보고 선생님들의 조언과 방향제시에 힘입어 조금 더 자유롭고 독특한 저만의 그림을 그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공물은 디지털작업이 대부분이기에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학원이 끝난 후 집에서 작업에 매달렸습니다.
그런 후 새벽마다 원장님께 문자로 조언을 구하며 번거롭게 해드렸죠...ㅎㅎ
그럼에도 항상 성심 성의껏 답해주신 원장님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2월부터 3월까지 세 학교를 모두 편입지원하고 현재 합격 레터를 모두 받았습니다. 아트센터는 scholarship 레터도 함께 왔어요 ㅎㅎ 라드유학미술원 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것을 만든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처음 해보셨을텐데요... 작업이 어렵진 않으셨나요?
 컨셉드로잉을 처음 해봤는데 처음에 학원생들의 작업들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생각하던 그림의 정의가 깨지는 순간이었죠. 모든 도구들의 경계 없이 주제의 경계없이 자신의 생각이 표현된 작업을 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라드에서의 조언들에 의해 제가 가지고 있던 그림에 대한 고정관념은 곧 깨졌고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들은 계속적인 리서치를 통하여 그리고 리서치한 작품에 대한 저의 생각과 선생님들의 조언을 더하여 계속해서 만들어갔습니다.

 *앞으로 본인처럼 디자인 관련 유학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요...?
노력을 하면 절대로 결과가 배신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유학 포트폴리오 준비에서는요!
그러니 여러분들이 바라는 유학에 대한 꿈의 크기만큼 열심히 노력하시면 끝에 가서 웃을 수 있을 거에요!  또한 계획을 잘 세워 그에 맞게 해야할 것 같습니다.
한 번에 여러개를 잡겠다는 생각보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나가야 할것 같아요. 영어와 포폴을 한 번에 준비하는 것은 정말 무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각각 준비에 올인을 해야 될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라드유학미술 교육과정 커리큘럼 포트폴리오 Art School 상담예약
라드유학미술 | 찾아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라드유학미술원 서초본원|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28길 22-10 영인빌딩 3층|전화 : 02-597-4573|사업자등록번호 : 211-90-38150|Email : redmod@naver.com|대표 : 박선영
COPYRIGHT 2016 ⓒ raad.co.k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EPAS